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

호서대학교 시스템제어공학과

학과장인사말

학과장인사말

학과장인사말

호서대학교 시스템제어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

오늘날 글로벌 기술의 흐름은 전기, 전자, 정보통신 등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된 기술이 아니라 여러 분야(IT, NT 등)의 기술융합을 통하여 새로운 신성장동력 산업을 찾기 위한 노력이 경주되고 있습니다.

본 시스템제어공학과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전기, 전자, 정보통신 등의 분야가 융합된 첨단종합학문으로서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융합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본 학과에서는 현대 과학기술 전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핵심기술을 다루고 있어 현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과학 기술 뿐 아니라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적응성과 응용능력 배양 및 지역사회 및 국가에 공헌하는 지식인을 배출하여 디스플레이, 반도체 장비분야, 정보통신 및 우주개발, 산업시스템, 자동차, 전기 자동차, 신재생 에너지 저장장치, 자동화분야, 방위산업분야, 의료 및 인공장기 분야에 졸업생을 진출시키고 있으며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

또한, 시스템제어공학과는 천안아산 지역의 중소기업 및 대기업과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, 인턴쉽 등의 교육을 통해 본 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을 이론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지식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.

시스템제어공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통하여 졸업 후 뜻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이 최선을 다하여 도와 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
호서대학교 시스템제어공학과 학과장 김수길